서점가, 경제·투자서 인기 지속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점가, 경제·투자서 인기 지속

[지데일리] 예스24 3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어른을 위한 힐링 판타지 소설 <달러구트 꿈 백화점>가 한 계단 올라 새롭게 1위를 차지했다. 

 

g.jpg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이야기를 담은 만화 <흔한남매 7>는 2위를 유지했고, 주식 전문가 ‘염블리’ 염승환의 주린이를 위한 참고서 <주린이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 77>은 두 계단 내려 3위에 자리했다. 

 

국세청에서 주택과 관련된 다양한 세금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 출간한 <주택과 세금>은 4위,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10>은 5위로 새롭게 자리했다.


경제 및 투자 관련서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마우로 기예 와튼스쿨 교수의 미래 전망서 <2030 축의 전환>은 한 계단 오른 7위, 주린이들의 절대적 지지를 받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가치 투자자 슈퍼개미 김정환 대표의 투자비책 <나의 첫 투자 수업 2 투자편>과 <나의 첫 투자 수업 1 마인드편>은 각각 10위, 12위에 자리했다. 경제학 원론서로 꼽히는 <맨큐의 경제학> 개정판도 11위를 차지했다.


어린이 만화, 육아서 또한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와 우리말을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흔한남매 불꽃 튀는 우리말 1>이 일곱 계단 오른 6위를 차지했고, 국민 육아멘토 오은영 박사의 자녀교육서 <어떻게 말해줘야 할까>가 한 계단 오른 8위에 올랐다. 푸른 사자 와니니와 친구들의 모험 세번째 이야기 <푸른 사자 와니니 3>는 다섯 계단 내린 19위로 주춤했다.


이 밖에도 주제별 연상 암기로 쉽고 재미있게 단어를 외울 수 있는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가 두 계단 오른 9위를 차지했고, 두뇌 전문가가 잠재력을 끌어 올리는 마인드셋 비법을 일러주는 <마지막 몰입 : 나를 넘어서는 힘>은 13위로 새롭게 자리했다. 

 

방탄소년단(BTS)이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휴식 중 읽은 책으로 알려진 손원평 작가의 <아몬드>는 14위로 순위권에 재진입했고, 마이클 샌델 하버드대학 교수의 신작 <공정하다는 착각>은 여섯 계단 내려간 15위에 머물렀다. 

 

<2021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한국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1,2,3급)> 상, 하권은 각각 16위, 17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작가 박완서의 10주기 기념 에세이 <모래알만 한 진실이라도>와 <2021 선재국어 나침반 실전 모의고사 vol. 1>은 각각 여덟 계단 내려 18위, 20위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법의 사각지대에 놓인 은둔 여성들을 변호하는 여성 변호사의 이야기 <말라바르 언덕의 과부들>과 영국 블랙컨트리의 열혈형사 킴 스톤 시리즈의 첫 권 <너를 죽일 수밖에 없었어>가 전주와 동일하게 1,2위를 유지했다.


당신이 관심 가질 만한 이야기

G-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