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라운지] ‘BTS JIN 테마거리’ 들어선 홍대축제거리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컬라운지] ‘BTS JIN 테마거리’ 들어선 홍대축제거리

[지데일리] 서울 마포구 홍대 축제거리에 방탄소년단(BTS) 멤버 진을 테마로 한 'BTS ‘JIN’ 테마거리'가 조성됐다.

 

[크기변환]g.JPG


마포구는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6일까지 홍대 축제거리(어울마당로)에 글로벌 팬클럽 ‘China Jin Bar’가 기획한 BTS ‘JIN’ 테마거리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팬들은 4일인 방탄소년단(BTS) 멤버 진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홍대 축제거리 광장에 이를 기념하는 조형물을 설치 전시한다.


해당 조형물은 대형 LED화면을 배경으로 지구, 달, 별 등이 어우러진 우주의 모습을 형상화하고 있다. 이는 BTS 멤버 진이 자신의 솔로곡 ‘Moon’에서 팬들은 그의 지구이며 자신은 지구의 궤도를 돌며 빛나는 달이라고 노래한 것에서 나온 아이디어로 알려졌다.


대형 LED화면에는 우주를 형상화한 배경화면을 비롯해 BTS의 공연영상 등이 상영되고 있어 홍대를 찾는 세계 관광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테마거리에는 급격하게 몰릴 수 있는 관광객을 대비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안전 관리요원이 배치됐으며, 거리두기 방역 수칙 하에 포토존 이용 및 관람이 가능하다.


마포구는 이번 테마거리 행사 종료 후인 이달 둘째 주부터 홍대 축제거리에서 인근의 걷고싶은거리로 이어지는 도보 구간에 LED 경관조명을 활용한 빛거리를 조성할 계획으로, 연말연시 시민들에게 희망을 주는 다채로운 관광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당신이 관심 가질 만한 이야기

G-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