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라운지] '김현식 가요제' 온라인으로 감상해요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컬라운지] '김현식 가요제' 온라인으로 감상해요

[지데일리] 서울 서대문구가 오는 20일 저녁 8시 ‘네이버 나우 채널’을 통해 ‘온라인 뮤직페스타 제6회 김현식 가요제’를 방영한다.

 

[크기변환]g.jpg

 

김현식은 내 사랑 내 곁에, 비처럼 음악처럼, 사랑했어요 등 한국 가요사에 남을 히트곡들을 남기고 1990년 11월 서른셋의 나이에 세상을 떠났다.


구는 그룹 ‘신촌블루스’로 활동하는 등 신촌과 인연이 깊은 김현식을 추모하기 위해 2015년부터 매년 김현식 가요제를 개최해 오고 있으며, 지난해 10월에는 ‘가수 김현식 스토리텔링 조형물’을 제작해 신촌 창천문화공원에 설치했다.


‘동영상 온라인 제출’ 방식을 통해 지난 9월 한 달간 이어진 경연에는 고인의 음악세계를 이해하고 노래하려는 100여 팀이 참여했으며 예선과 본선을 거쳐 3개 팀이 입상했다. 입상자들은 상금과 디지털 음원 발매 지원 혜택을 받는다.


이번 김현식 가요제 온라인 방영을 위한 녹화 촬영은 지난 11일 서대문 문화체육회관 대극장에서 진행됐다.


고인의 30주기를 맞아 더욱 각별한 의미가 있었던 이날 행사에는 올해 입상자 3팀과 이전 김현식 가요제 입상 팀들이 함께했다. 또 초대 가수로 하동균, 루나, 엔플라잉이 출연해 무대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온라인 뮤직페스타 제6회 김현식 가요제’는 온라인 방송 후 유튜브를 통해서도 볼 수 있다.



당신이 관심 가질 만한 이야기

G-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