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 라운지] 최고의 '청렴 콘텐츠' 찾습니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컬 라운지] 최고의 '청렴 콘텐츠' 찾습니다

영등포구, 청렴문화 확산 위한 ‘청렴 콘텐츠’ 공모전
반부패, 청렴 관련 영상, 음원 등 다양한 매체 활용

[지데일리] 서울 영등포구가 구민들이 콘텐츠 제작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청렴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2020년 청렴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g.jpg


그간 소속직원을 대상으로 한 청렴시책과 달리, 구민이 직접 청렴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에 참여하여 민‧관이 함께 청렴 공감대를 형성하고,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기반을 마련한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이번 공모전은 일상생활 중 경험한 청렴 관련 에피소드나 영등포구의 청렴문화 조성을 위한 제안, 청탁금지법, 공익신고를 소재로 한 패러디 등  ‘청렴 영등포 실현’을 위한 자유로운 주제로 제작이 가능하다.


공모분야는 △15분 이내의 브이로그, 캠페인 등 영상 △25컷 내외 분량의 웹툰 △랩(RAP), 동요, 트로트 형식의 노래 △A4 1페이지 이상 분량의 시 또는 시조 △A4 5페이지 분량의 산문 등이 해당되며 분야별 복수 응모도 가능하다. 


영등포구에 거주하는 구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를 희망하는 구민은 오는 29일까지 구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제작물과 함께, 영등포구청 감사담당관으로 방문, 우편발송 또는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개인별 또는 팀을 구성해 응모할 수 있다.


출품작은 주제 부합성, 창의성, 활용성 등 평가항목에 대한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우수 1명, 우수 4명, 장려 6명, 총 11편의 수상작을 선정해 구청장 표창과 총 480만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된다. 당선작 발표는 오는 11월 구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우수작품은 청렴교육과 영상 제작 시 홍보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아울러 구는 탄탄한 공직기강 확립과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을 위해, 반부패‧청렴시책추진단 운영, 민원불만 ZERO를 위한 청렴 모니터링 실시, 민‧관 청렴 클러스터 운영 등 다양한 청렴인프라 구축에 힘써왔다.

 

향후 구는 직급별·업무별 맞춤형 청렴교육과 토크콘서트, 청렴골든벨 등 직원 참여형 교육을 적극 실시하여 청렴한 조직문화 확립에 더욱 힘써나갈 계획이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청렴 콘텐츠 공모전은 공무원의 반부패 청렴 의식을 강화하고, 구민에게는 청렴의 중요성을 확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하반기에도 더욱 다양한 청렴시책 추진으로, 공정하고 청렴한 영등포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당신이 관심 가질 만한 이야기

G-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