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는 위로" 영상으로 비대면 사회 속 문화 가치 알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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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는 위로" 영상으로 비대면 사회 속 문화 가치 알린다

방탄소년단 등 예술인들의 기존 영상 활용해 광고 제작
문화예술인 출연, 공연, 실감 영상 등 활용해 이목 집중

[지데일리] 문화체육관광부가 비대면 사회 속 문화의 가치와 역할을 담은 ‘문화는 위로입니다’ 영상 광고를 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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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영상 광고는 신한류를 대표하는 문화예술인들의 영상을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과 국립중앙박물관의 내·외벽에 비추는 기법으로 제작했다. 이달 12일부터 문체부 대표 누리소통망(SNS)과 전국 37개 전광판 광고를 통해 국민에게 선보이고 있다.

 

영상 광고에서는 ▲ 방탄소년단(BTS)의 비대면 공연으로 화제를 모은 ‘방방콘 더 라이브’ 영상 ▲ 봉준호 감독, 송강호 배우 등 영화 ‘기생충’ 출연진의 영상 ▲ 안숙선 명창과 국립무용단의 ‘묵향’ 공연 영상 등을 활용해 ‘따뜻한 연결사회를 위한 비대면 시대의 문화전략’을 표현했다. 아울러 ▲ 국립현대무용단의 ‘스윙’ 공연 영상 ▲ 국립중앙박물관의 ‘디지털실감영상관’ 영상도 활용해 문화가 주는 위로의 메시지를 담았다.

 

유튜브에서 ‘문화체육관광부’를 검색해 들어간 뒤 ‘문화는 위로입니다’라는 제목을 찾으면 이 영상 광고를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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