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사 브랜드평판 선두는 크래프톤.. 엔씨소프트·넷마블 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사 브랜드평판 선두는 크래프톤.. 엔씨소프트·넷마블 순

  • 이은진 press9437@gmail.com
  • 등록 2023.12.14
  • 댓글 0

[지데일리]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크래프톤, 엔씨소프트, 넷마블 순으로 분석됐다.

 

지데일리.jpg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크래프톤, 엔씨소프트, 넷마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28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3년 11월 14일부터 2023년 12월 14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988,475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341,693개와 비교하면 11.3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12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크래프톤, 엔씨소프트, 넷마블, 펄어비스, 컴투스, 네오위즈, 위메이드, 데브시스터즈, 웹젠, 더블유게임즈, 넵튠, 넥슨게임즈, 엠게임, 드래곤플라이, 플레이위드, 조이시티, 베스파, 썸에이지, 액토즈소프트, 한빛소프트, 위메이드맥스, 액션스퀘어, 룽투코리아, 미투온, 고스트스튜디오, 모비릭스, 위메이드플레이,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 순으로 분석됐다.


크래프톤 브랜드는 참여지수 397,444 소통지수 475,210 커뮤니티지수 491,802 사회공헌지수 78,751 시장지수 3,732,7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75,945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836,341과 비교해보면 34.92% 상승했다.


엔씨소프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591,717 소통지수 862,559 커뮤니티지수 831,149 사회공헌지수 117,035 시장지수 2,084,2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86,732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315,497과 비교해보면 3.97% 상승했다.


넷마블 브랜드는 참여지수 376,089 소통지수 533,150 커뮤니티지수 921,191 사회공헌지수 109,391 시장지수 1,850,0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89,866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789,846과 비교해보면 35.84% 상승했다.


펄어비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393,588 소통지수 529,845 커뮤니티지수 751,025 사회공헌지수 50,738 시장지수 880,0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05,214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191,685와 비교해보면 18.87% 상승했다.


컴투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57,495 소통지수 337,391 커뮤니티지수 468,619 사회공헌지수 71,263 시장지수 230,5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65,298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089,623과 비교해보면 16.12% 상승했다.

 

관련기사


당신이 관심 가질 만한 이야기

G-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