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마켓 브랜드평판 선두는 쿠팡.. 인터파크·11번가 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선두는 쿠팡.. 인터파크·11번가 순

  • 조신주 slide7@hanmail.net
  • 등록 2023.11.02
  • 댓글 0

[지데일리]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2023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쿠팡, 인터파크, 11번가 순으로 분석됐다.

 

지데일리.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2023년 10월 1일부터 2023년 11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32,450,530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9,410,374개와 비교하면 10.3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11월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순위는 쿠팡, 인터파크, 11번가, 티몬, G마켓, 옥션, 위메프 순으로 분석됐다.


쿠팡 브랜드는 참여지수 3,419,451 미디어지수 2,818,527 소통지수 3,776,369 커뮤니티지수 4,089,114 사회공헌지수 594,7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698,230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2,605,815와 비교해보면 16.60% 상승했다.


인터파크 브랜드는 참여지수 474,121 미디어지수 1,175,156 소통지수 1,053,907 커뮤니티지수 912,894 사회공헌지수 175,8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91,943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927,487과 비교해보면 3.45% 하락했다.


11번가 브랜드는 참여지수 553,153 미디어지수 1,074,448 소통지수 762,878 커뮤니티지수 752,832 사회공헌지수 234,1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77,456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300,728과 비교해보면 2.32% 상승했다.


티몬 브랜드는 참여지수 455,324 미디어지수 578,652 소통지수 877,833 커뮤니티지수 843,849 사회공헌지수 207,9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63,656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497,104와 비교해보면 18.68% 상승했다.



당신이 관심 가질 만한 이야기

G-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