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선두는 스타벅스.. 메가커피·투썸플레이스 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선두는 스타벅스.. 메가커피·투썸플레이스 순

  • 이종은 press9437@gmail.com
  • 등록 2023.10.11
  • 댓글 0

[지데일리]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023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스타벅스, 메가커피, 투썸플레이스 순으로 분석됐다.

 

지데일리.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4개 커피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 2023년 9월 11일부터 2023년 10월 11일까지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3,842,6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지난 9월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5,931,656개와 비교해보면 13.11%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10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스타벅스, 메가커피, 투썸플레이스, 빽다방, 컴포즈커피, 이디야, 파스쿠찌, 할리스, 커피빈, 폴바셋, 엔제리너스, 더벤티, 매머드커피, 감성커피, 하삼동커피, 탐앤탐스, 커피베이, 카페베네, 드롭탑, 커피나무, 커피에반하다, 달콤커피, 셀렉토커피, 커피스미스, 커피마마, 커피명가, 만랩커피, 더카페, 빈스빈스, 그라찌에, 토프레소, 전광수커피, 더착한커피, 카페보니또 순으로 분석됐다.


스타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537,499 미디어지수 671,004 소통지수 985,066 커뮤니티지수 892,418 사회공헌지수 61,8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47,798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625,360과 비교해보면 10.32% 하락했다.


메가커피 브랜드는 참여지수 844,900 미디어지수 292,570 소통지수 195,735 커뮤니티지수 479,630 사회공헌지수 45,5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58,430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830,019와 비교해보면 1.55% 상승했다.


투썸플레이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638,875 미디어지수 198,368 소통지수 193,907 커뮤니티지수 340,405 사회공헌지수 21,7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93,284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523,227과 비교해보면 8.53% 하락했다.

 

빽다방 브랜드는 참여지수 360,708 미디어지수 88,563 소통지수 109,058 커뮤니티지수 243,637 사회공헌지수 14,1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6,155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211,000과 비교해보면 32.60% 하락했다.

 

컴포즈커피 브랜드는 참여지수 464,248 미디어지수 116,132 소통지수 89,338 커뮤니티지수 103,772 사회공헌지수 15,6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9,105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018,391과 비교해보면 22.51% 하락했다.



당신이 관심 가질 만한 이야기

G-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