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사 브랜드평판 선두는 하나투어.. 모두투어·노랑풍선 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저사 브랜드평판 선두는 하나투어.. 모두투어·노랑풍선 순

  • 이종은 press9437@gmail.com
  • 등록 2023.06.14
  • 댓글 0

[크기변환]지데일리.jpg

 

 

[지데일리]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3위 노랑풍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레저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3년 5월 14일부터 2023년 6월 14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949,0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889,651개와 비교하면 0.2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6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하나투어, 모두투어, 노랑풍선, 호텔신라, 참좋은여행, 강원랜드, 아난티, 파라다이스, 용평리조트, 롯데관광개발, GKL, 신세계푸드, 디딤이앤에프, 서부T&D, 시공테크, 남화산업 순이었다.


먼저 하나투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2,063,362 미디어지수 1,357,721 소통지수 1,115,380 커뮤니티지수 1,243,346 시장지수 301,536 사회공헌지수 243,5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24,882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6,134,161과 비교해보면 3.11% 상승했다.

 

모두투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129,244 미디어지수 766,027 소통지수 669,098 커뮤니티지수 961,409 시장지수 113,599 사회공헌지수 173,9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13,28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595,863과 비교해보면 6.05% 상승했다.

 

노랑풍선 브랜드는 참여지수 948,848 미디어지수 648,114 소통지수 525,599 커뮤니티지수 407,858 시장지수 43,788 사회공헌지수 65,0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39,212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407,094와 비교해보면 9.64% 상승했다.


호텔신라 브랜드는 참여지수 217,126 미디어지수 273,259 소통지수 323,836 커뮤니티지수 337,618 시장지수 1,058,020 사회공헌지수 112,7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22,647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633,663과 비교해보면 11.81% 하락했다.


참좋은여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605,656 미디어지수 444,252 소통지수 359,398 커뮤니티지수 732,250 시장지수 46,414 사회공헌지수 59,6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47,589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656,331과 비교해보면 35.70% 상승했다.

 


당신이 관심 가질 만한 이야기

G-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