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문화 대중화 이끌 과학 크리에이터 키운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문화 대중화 이끌 과학 크리에이터 키운다

샌드박스, 과학창의재단과 과학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그램
업계 최고 수준 교육 전문가·데이터 분석가 등으로 구성

[지데일리] 샌드박스네트워크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과학창의재단과 함께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과학 문화 산업의 대중화와 신성장동력 육성을 위한 ‘과학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크기변환]g.jpg


‘과학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그램’은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과학 관련 소재들을 동영상 콘텐츠 플랫폼을 활용해 쉽고 재미있게 대중에게 전달하고, 이를 통해 과학 문화를 누구나 폭넓게 향유할 수 있도록 과학 전문 동영상 크리에이터를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샌드박스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과학 콘텐츠의 대중화’라는 주최측의 운영 취지를 가장 잘 이해하고 높은 전문성으로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최적의 파트너사로 선정돼 2년 연속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됐다. 

 

실제로 샌드박스는 약 360여팀의 소속 크리에이터들을 대상으로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전문 강사진들과 데이터 분석가 등의 전문가들이 포진되어 있어 과학 크리에이터 양성 과정에서도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노하우가 풍부하다. 


샌드박스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운영하는 ‘과학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그램’은 오는 17일까지 프로그램 안내 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선발된 최종 20명의 교육생들은 샌드박스에서 소속 크리에이터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정규 크리에이터 교육 과정의 수강 기회는 물론, 효과적인 채널 브랜딩과 편집을 위한 업계 최고 전문가들의 컨설팅 등을 받게 된다.


프로그램의 모든 과정은 무료로 제공되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오프라인 교육 운영이 불가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실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대체될 수 있다.


샌드박스네트워크에서 이번 프로그램을 총괄 담당하고 있는 백승원 선임 매니저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과학 크리에이터 양성 과정을 함께할 수 있게 됐다"며 "샌드박스만의 콘텐츠 제작 전문성과 교육 컨설팅 노하우를 기반으로 올해도 최고의 과학 전문 크리에이터가 탄생할 수 있도록 열심히 지원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