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한국미 물씬 풍기는 콘텐츠 선보인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플릭스, 한국미 물씬 풍기는 콘텐츠 선보인다

[지데일리] 넷플릭스와 한국관광공사가 손잡고 우리나라 알리기에 나선다.

 

g.jpg


넷플릭스는 한국관광공사와 손잡고 오리지널 콘텐츠를 활용한 한국 소개 영상 ‘한국을 탐험하다’(Explore Korea)를 공개했다.


한국관광공사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이번 영상에는 조선시대 전통 의복이 돋보이는 '킹덤'을 비롯해 '범인은 바로 너!', '좋아하면 울리는' 등 넷플릭스와 한국 창작자들이 함께 제작해 해외로 수출 중인 오리지널 콘텐츠가 다수 포함됐다.


이 외에도 '셰프의 테이블', '길 위의 셰프들: 아시아', '필이 좋은 여행, 한입만!',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P.S. 여전히 널 사랑해' 등 한국 문화와 트렌드를 만나볼 수 있는 해외 오리지널 작품도 등장한다.


한국관광공사는 앞으로 해당 영상을 본사와 해외지사가 운영하는 소셜 미디어 채널에 업로드, 한국의 아름다움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넷플릭스는 이번 영상에 등장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익스플로어 코리아(Explore Korea)' 검색 컬렉션도 공개했다. 검색 컬렉션은 넷플릭스가 스트리밍하고 있는 콘텐츠들을 내용이나 특징에 따라 하나로 묶어 제공하는 것을 뜻한다.


넷플릭스 관계자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드라마, 영화, 예능 등 다양한 장르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에 담긴 한국의 아름다움을 함께 조명할 특별한 기회가 마련돼 매우 뜻깊다”면서 "한국의 다양한 매력을 널리 알리고, 전 세계인들이 한국의 미를 넷플릭스에서 즐길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