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갓 오브 하이스쿨' 애니메이션, 전세계 동시 공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웹툰, '갓 오브 하이스쿨' 애니메이션, 전세계 동시 공개

[지데일리] 네이버웹툰은 인기 웹툰 '갓 오브 하이스쿨'의 애니메이션이 전세계 동시 공개된다고 6일 발표했다.

 

g.jpg


이번 애니메이션은 6일 밤 12시 네이버 시리즈온을 통해 첫 공개되며, 같은 시간 애니메이션 채널 '애니플러스'에서도 방영된다.


6일 밤 11시 30분(한국시간)에는 크런치롤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미국 전역과 남미, 유럽에 동시 공개된다. 일본에서도 채널 '도쿄 MX'와 'AT-X' 등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에서 만나볼 수 있다. 중국과 대만 TV채널에서도 공개된다.


이번 애니메이션 연출은 글로벌 스튜디오 '마파(MAPPA)'의 박성후 감독이 맡았으며, 미국 애니메이션 전문 기업 '크런치롤(Crunchyroll)'이 글로벌 유통과 제작에 참여했다.


갓 오브 하이스쿨은 주인공 '진모리'가 우승 시 소원을 들어주는 전세계 고교 격투대회에 참가하면서 벌어지는 내용을 담은 판타지 액션물이다. 2011년 연재를 시작한 뒤, 전세계 8개 언어로 번역됐으며 글로벌 누적 조회수 38억 뷰를 기록했다.


갓 오브 하이스쿨은 2015년과 2016년엔 동명의 모바일 게임으로도 제작되며 IP의 가치를 인정받기도 했다.


네이버웹툰 관계자는 "갓 오브 하이스쿨 다음으로 인기 웹툰 '노블레스'도 애니메이션화해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라며 "이 외 '유미의 세포들', '연의 편지', '나노리스트' 등으로 국내 애니메이션 제작이 확정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