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글로벌 시장 케이팝 돌풍..‘How You Like That’ 질주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랙핑크, 글로벌 시장 케이팝 돌풍..‘How You Like That’ 질주

[지데일리] 걸그룹 블랙핑크가 글로벌 시장에서 케이팝 돌풍을 이끌며 신기록을 세우고 있다.

 

[크기변환][지니뮤직 주간차트] 케이팝 돌풍 이끌었다 ‘How You Like That’_20200703.JPG

 

지니뮤직 6월 4주차(6월25일-7월1일) 주간차트 1위는 걸그룹 블랙핑크의 신곡 ‘How You Like That’가 차지했다.

 

‘How You Like That’은 지니 일간차트에 4일간 1위에 올랐고, 실시간 차트는 102시간 1위에 랭크됐다. 특히 ‘How You Like That’의 뮤직비디오가 기네스 5개 부문에 공식 등재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곡 초반의 오케스트라 사운드와 파워풀한 비트, 힙합 요소가 어우러져 그룹의 매력이 잘 드러났다는 평가를 받는다.


2위는 가수 블루의 'Downtown Baby'가 차지했다. 최근 이효리가 예능 프로그램에서 불러 큰 화제를 모은 이 곡은, 역주행을 부르며 42시간 동안 1위 자리에 올랐다.


3위는 마마무 화사의 솔로곡 ‘마리아 (Maria)’가 올랐다. 화사의 자작곡인 마리아는, 화사의 매력적인 음색과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조화를 이루며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4위는 지코의 신곡 'Summer Hate'이 차지했다. 가수 비가 피처링한 이 곡은, 폭염에 찌는 한 사람의 불쾌한 하루를 재치 있게 담아낸 여름 노래이다. 유니크한 사운드가 재미있는 가사와 어우러져 단숨에 차트 상위권을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