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CEO-직원 소통 행사 '유튜브 라이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홈쇼핑, CEO-직원 소통 행사 '유튜브 라이브'

[지데일리] 롯데홈쇼핑이 25일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대표이사가 직접 출연하는 'CEO 유튜브 소통 라이브' 사내방송 등을 도입하며 언택트 조직문화로 전환한다. 

 

g.jpg

 

전날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완신 대표의 이름을 딴 '완신 라이브(완전 신박한 라이브)'를 진행했다. 회사의 전략방향부터 대표이사에 관한 궁금한 점까지 다양한 주제에 대해 CEO와 직원들이 쌍방향으로 소통하는 프로그램이다.


첫 방송에서는 '벨리곰, 롯데홈쇼핑 사장님을 만나다'라는 코너를 통해 유튜브 구독자 10만명을 돌파한 롯데홈쇼핑 캐릭터 '벨리곰'이 직원들을 대변해 이 대표의 경영철학과 관심사 등을 질의하는 인터뷰가 진행됐다. 


이 대표는 이 자리에서 신입사원 시절 에피소드와 직장 선배로서 사회생활 팁 등을 전했다. 또 대표이사가 추천하는 롯데홈쇼핑 상품을 함께 개봉하는 '언박싱 라이브', 직원들에게 무작위로 전화해 퀴즈를 내고 정답을 맞춘 사람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사랑의 콜센터' 코너도 진행했다.


이 대표는 지난 2017년 롯데홈쇼핑에 부임한 이후 줄곧 창의적이고 유연한 조직문화를 강조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 19 여파로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는 근무 환경에 따라 비대면 소통 프로그램을 새롭게 도입하고 있다. 20~30대 젊은 직원 비중이 높은 홈쇼핑 문화에 맞춘 소통 방식으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박재홍 롯데홈쇼핑 경영지원부문장은 "접근성이 높은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최고경영자와 직원 사이에 편안하고 유연하게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언택트 조직문화 프로그램을 기획해 외부환경으로 소통이 위축되지 않도록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