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폼' 영상콘텐츠로 사회적가치 확산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숏폼' 영상콘텐츠로 사회적가치 확산

코로나19로 인한 고통을 사회적 가치 실현으로 극복하고자 영상 공모전
뉴미디어 트렌드 반영한 ‘숏폼’영상 공모로 13개 사회적 가치 이해도 제고
콘진원, 콘텐츠웨이브와 협업해 예심 통과작은 웨이브에서 홍보·상영 가능

[지데일리]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나눔과 배려 의식을 제고해 고통을 반(1/2)으로 줄여보자는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 ‘사회적 가치 영상 공모전 <2분의 1>’을 다음달 20일까지 진행한다.

 

[크기변환]g.jpeg


콘진원은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 확산에 앞장서고, 전 국민을 대상으로 일상 속 사회적 가치를 조명할 계기를 마련하고자 ‘사회적 가치 영상 공모전 <2분의 1>’을 개최한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최대 2분 길이의 숏폼(Short-form) 영상을 접수받아 뉴미디어 트렌드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발굴할 예정이다.


공모주제는 13개 사회적 가치인 ▲인권 ▲안전 ▲보건복지 ▲노동권 ▲사회적 약자 지원 ▲상생협력 ▲일자리 창출 ▲공동체 복원 ▲지역공제 공헌 ▲윤리와 책임 ▲환경 ▲의사결정 참여 ▲공공의 강화 중 공유하고 싶거나 경험했던 사회적 가치를 영상으로 담으면 된다. 대상은 만 19세 이상 개인 또는 법인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총 상금 5천만 원 규모로 진행되며, 사회적 가치, 독창성,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대상(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 1편 ▲최우수상(콘텐츠웨이브 대표이사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11편, 총 15편을 시상한다.


또한 콘진원은 국내 최대 OTT 플랫폼 ‘콘텐츠웨이브(이하 웨이브)’와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해 협업할 계획이다.


이에 공모전 예심 통과작 45편 내외를 대상으로 웨이브 프리미엄 2개월 이용권과 함께 웨이브 플랫폼 내 특정기간 동안 홍보 및 상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콘진원과 웨이브는 지속적으로 국내 OTT 및 숏폼 콘텐츠산업 발전과 상생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과 접수방법은 콘진원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모를 희망하는 경우 신청서류를 갖추어 다음달 20일 오후 3시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