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두기' 레저용품 판매 확대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리두기' 레저용품 판매 확대

[지데일리] 롯데홈쇼핑이 코로나19 영향으로 캠핑·등산·자전거 타기 등 생활속 거리두기에 기반한 비대면 야외 활동이 활발해짐에 따라 관련 상품 판매를 강화한다.

 

g.jpg


롯데홈쇼핑이 현재까지의 올해 여가상품 판매 현황을 분석한 결과, 사람들과 접촉이 잦은 단체 스포츠용품 판매량은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약 70% 감소했다. 수영용품도 60% 줄었다.


반면 소규모로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레저활동이 인기를 끌면서 자전거는 54%, 캠핑용품은 50% 신장했다. 이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티커머스와 온라인몰 등 다양한 채널에서 거리두기에 적합한 레저용품 판매를 강화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5일 오후 7시 40분 티커머스 채널 '롯데원티비'에서 아웃도어 브랜드 '내셔널지오그래픽'의 그늘막 텐트를 단독 론칭한다. 확장형으로 공간이 넉넉하며 생활방수 및 자외선 차단 소재가 사용된 점이 특징이다.


이어 오는 8일 오후 11시 40분에는 전동모빌리티 기업 '모토벨로'의 전기자전거를 렌탈 상품으로 소개한다. 고성능 모터를 장착해 주행 성능이 우수하며 출퇴근은 물론 근교 자전거 여행에도 적합하다.


또 나홀로 산행을 즐기는 등산족을 위해 '밀포드 트레킹화'를 오는 7월 론칭하는 등 거리두기 여가활동에 적합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온라인 쇼핑몰 '롯데아이몰'에서는 '슬기로운 캠핑생활' 기획전을 통해 글램핑·카라반 이용권과 간이의자·접이식 테이블 등 캠핑용품을 판매한다. 


이용환 롯데홈쇼핑 원티비부문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인파가 많이 몰리는 장소를 피해 타인과의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는 여가활동이 인기를 얻고 있다"며 "여름 휴가 시즌을 앞두고 변화된 여가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레저용품 판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