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능력 높이는 이런 운동 저런 운동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습능력 높이는 이런 운동 저런 운동

양천구, 세계적 뇌 연구 권위자 하버드대 ‘존 레이티 교수’ 강연회
‘운동과 뇌의 놀라운 메커니즘’을 주제, 운동 중요성 및 사례 소개

  • 한주연 gdaily4u@gmail.com
  • 등록 2019.10.18
  • 댓글 0

자녀의 신체건강 뿐만 아니라 정신건강, 학업 성취도 향상에까지 영향을 미치는 운동의 중요성에 대해 새로운 시각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서울 양천구는 오는 24일 오후 목동예술인센터 로운홀에서 세계적인 뇌 연구 권위자 존 레이티(John J. Ratey) 교수를 초청해 특별 강연회를 진행한다.

 

사본 -존레이티 교수 특별초청강연회 포스터.jpg


구는 학부모들에게 자녀 교육에 도움이 되는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교육, 사회경제, 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특별 강연을 진행할 하버드 의대 임상정신과 교수 존 레이티 박사는 운동과 뇌 기능의 관계에 대한 연구로 널리 알려져 있다. 대표적인 저서로 ‘운동화 신은 뇌’, ‘맨발로 뛰는 뇌’ 등이 있다. 1995년 이후 미국 최고의 의사 중 한 명으로 매년 선정되는 등 뇌 연구 분야에서 국제적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강연은 ‘운동과 뇌의 놀라운 메커니즘’을 주제로 진행된다. 실제 사례와 연구결과를 토대로 신체 건강을 넘어 뇌 건강, 학습능력 향상, 우울증 해소, 스트레스 감소에도 도움을 주는 운동의 긍정적인 영향과 간단한 운동요법을 소개한다.


영어로 진행될 이번 강연을 이해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현장에서 동시통역 수신기를 나눠준다. 강연이 끝난 후에는 순차통역으로 진행되는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되며, 수강료는 무료다.


17일부터 강연에 참여할 구민 35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학부모 및 교사, 또는 관심 있는 구민은 양천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링크를 통해 신청 접수하면 된다.